8월 활동보고!! 여름방학의 막바지, 8월달은 학우들을 위해 이것저것 프로그램을 준비해봤답니다! 

가장 먼저, 여름방학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방학동안 역량쌓기 막판 스퍼트로, 남은 여름방학 기간중에 하기 좋은 교내 프로그램/교외 프로그램/ 대외 활동/ 공모전을 소개하고, 개강 이후 역량쌓기 좋은 활동들도 소개하였습니다.

저번 역량쌓기 프로그램 안내는 산업경영공학과 학우 맞춤형 프로그램들이 많았는데(3D프린터 교육, 금융 관련, 데이터분석 관련 등..) 이번에는 찾아보니 맞춤형 프로그램보단 모두 관심있어할만한 활동들이 더 많았어요. (살짝 아쉽..)

저는 자료조사를 맡아 활동들을 조사하였습니다! 좋은 외부활동도 많지만, 경희대학교 소융/컴공/산공/SW사업단/공학혁신교육센터/알라딘/ 등등에서 주관하는 좋은 내부 행사들이 많아 학우들이 잘 알고 신청해서 역량을 쌓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산업경영공학과 학생회 일원들과 함께하는 QnA Time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저희는 평소에도 소통함을 열어 질문들을 받고 있고, 공과대학 학생회 차원에서도 별도로 소통함을 만들어 질문을 받고 있는데요. 소통함에 잘 올라오지 않는 개인적인 (학업에 관한) 궁금증이나 고민들을 나누는 취지로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도 이날 행사에 참여하여 학우들의 이런저런 궁금증, 고민들을 들어주고 답변 해주었답니다. (제가 잘 알고있는) 타학과 복전에 관한 것, Tensorflow 관련 등의 질문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다른 학생회 분들이 잘 모르는 부분을 제가 답변해 줄 수 있어 기뻤습니다. 

저희 학교는 현장실습 학점인정 제도가 있습니다! 현장실습에 관심있는 학우들을 위해 관련하여 상세한 내용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저희는 매 학기 수강신청 이후, 수강하고 싶으나 수강신청에 실패한 학우들을 위해 전공과목 추가인원 수요조사를 진행합니다. 수요조사 결과를 각 과목의 교수님께 전달드리고, 교수님의 해결 방안을 다시 학우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입니다. 보통은 수요만큼 교수님이 수강 인원을 늘려주시는 편입니다.  

저희 학과의 졸업 요건 중 하나가 '창의적 종합 설계' 과목의 수강인데요, 수강하는 학우들과 팀을 이뤄 원하는 주제에 대해 탐구하는 프로젝트 과목입니다. 사실상 이 과목으로 졸업논문을 대체하는만큼 중요한 과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같은 주제를 원하는 학우들을 찾고 팀을 이루는 과정에 불편함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그런 학우들을 위해 학생회 차원에서 창종설 팀 구인 플랫폼을 만들어 더 수월히 구인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플랫폼을 어떤 것으로 할지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학우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쉽게 만들었다 파기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행하였습니다.

2020학년도 후기에 학위를 수여하시는 선배님들을 위해 축하 현수막을 제작하였습니다. 선배님들 졸업 축하드립니다. 대면이었어야 하는데.. 너무 아쉽네요. 코로나가 얼른 끝나서 대면으로 축하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2021년 초에 산공과 새내기 가이드북을 만들어 안내해드렸었는데, 이번에 2학기를 맞아 중요 내용만 쏙쏙 뽑아 한번 더 안내해드렸습니다! 내용을 잊어버렸던 학우들이 유용하게 다시 읽으셨으면 좋겠네요.

저희 학과 커리큘럼 중 '연구연수활동' 과목이 있는데요, 이 과목은 담당 교수님 아래서 원하는 주제에 대해 연구연수를 진행하는 활동입니다. 학부연구생이랑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수업을 맡아 진행하시는 교수님의 연구분야에 따라, 그리고 시기에 따라 연구 주제가 매번 바뀌는데요. 각 교수님들께 이번 학기의 주제와 기타 사항들을 여쭤보고, 학우들에게 안내해드렸습니다. 수업을 듣길 원하는 학우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치회비 및 학생회비 내역을 공지해드리고 8월 활동이 끝났습니다.

이제 개강이네요! 2학기에도 학우들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회의 일원이 되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