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서울캠퍼스, 국제캠퍼스) 에서 주관한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캡스톤디자인 수업은 모든 학생이 3, 4학년때 참여하는 수업으로, 그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창의-종합적인 프로젝트를 설계 및 수행하여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해 발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더 발전시켜 후에 졸업논문으로 쓰기도 하구요. 

이번 대회는 이번 학기(2021-2)에 캡스톤디자인 수업을 들은 모든 학과, 모든 분야 학생들의 종합설계 프로젝트를 평가 및 시상하는 대회였습니다. 그래서그런지 입법제안, 식품제조와 같은 주제부터 스마트팩토리 기계, 안내형로봇 등의 주제까지 정말 가지각색의 프로젝트가 본선에 올라왔더라구요. 

저는 데이터분석캡스톤디자인 수업을 들었고, 팀 프로젝트로서 뇌파를 이용해 사용자의 감정을 잘 드러내주는 음악 작곡 알고리즘 구현 및 UI개발을 주제로 하였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도 간략히 언급했었죠.)

심사는 총 예선, 본선으로 이루어졌으며 예선으로는 서류심사, 본선으로는 발표를 통해 평가했고,

본선에 올라온 팀은 저희를 포함해 총 7팀이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수상작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zine.kr/khu_capstone/

 

경희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수상작

경희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수상작

wzine.kr

역대 수상작들을 저렇게 포스터 형태로 전시해두더라구요.

아직은 2021 하반기 수상작이 업로드되지 않았지만, 빠른 시일내로 업로드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로드 되면 다른 팀들의 주제도 간략하게 여기에 적어봐야겠어요!

정말 와.. 아이디어 좋다.. 할만한 주제들이 많았거든요.

다른 팀들의 발표를 들으며 저런 주제도 있구나, 이런 아이디어 좋다, 이걸 이렇게 접근할 수 있구나 등 좋은 정보를 많이 얻어서 더 좋았던 경진대회 였던것같습니다.

 

그럼 이만..,, 다음에 또 다른 프로젝트로 좋은 소식을 들고올게요. (희망사항)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