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 Tick Tool 이란?

유니티 트윅은 윈도우로 치자면 제어판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리눅스 화면을 내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한다. 가령 테마나 폰트 변경, 아이콘 변경, 프로그램 메뉴의 크기 조정, 바로가기 및 런처 설정 등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이왕 우분투 데스크탑을 설치한 김에 나도 테마 같은 걸 바꿔보고 싶어 설치하게 되었다.

 

-      프로그램 설치

sudo apt-get install gnome-tweak-tool 입력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과는 별개로 다른 테마들을 다운받아주면 더 확장적인 꾸미기가 가능하다. 

Gnome shell Extension 등의 테마를 설치에 전체적인 테마를 바꿔보았다.

마우스바와 상단바의 아이콘들도 보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바꿨다.

 

디자인 외에도 불필요한 옵션은 끄고 날짜를 표시되도록 설정하고,

윈도우와 관련된 설정들도 기분적인 것들만 활성화해두었다.

APP 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아 일단 설정을 꺼두었다.

 

-      후기

리눅스에도 기본적인 제어판과 같은 프로그램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확장판과 같은 기능을 한다고 한다. 윈도우에는 사용자 지정으로 할 수 있는 요소들이 다양한데 리눅스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다양한 꾸미기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쉬웠다.

Unity Tweak tool 또한, 이것 하나만 다운로드 받는다고 다 되는 것이 아니라 링크에 접속해서 그놈 셀 확장 기능을 추가하고 유저 테마에 가서, 온으로 설정을 바꿔주고 패키지를 또 설치해서 아이콘 테마를 바꿔주고 Dafh to dock 을 또 설치하고 dock 테마를 바꿔줘야 하는 등..

꾸미는데 꽤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