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aroc 이란?

Amaroc 은 리눅스 우분투 사용자들이 애용하는 무료 음악 플레이어 중 하나이다. KDE 의 기본 플레이어이며, 재생 목록을 관리할 수 있고, 사용자가 듣는 앨범 커버를 보여주고, 노래 가사와 탭, 기타 연주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Amaroc은 설치 또한 쉽다고 하여 리눅스를 사용하면서 노래를 듣기에 괜찮은 소프트웨어 인 것 같아 다운을 받기로 하였다.

-      프로그램 설치

Amaroc 우분투 터미널을 통해 쉽게 다운받을 있다.

Sudo apt-get install amaroc 입력해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된 것을 확인할 있다.

 Amaroc 을 실행해 보았다. 설명대로 플레이 리스트 저장, 파일 열기, 인터넷 연결, 팟캐스트, 가사 보기 등의 기본적인 작동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다.

 

-      후기

 

가상머신을 처음 써보는 중인데, 가상 머신에서 처음으로 노래가 흘러나오는 것을 들었을 때 꽤 놀랐다. 노래가 흘러나오긴 할까..? 하는 반신반의한 마음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정말 간단히 amaroc을 다운로드 받았지만, 더 최신 버전으로의 업데이트와 더 많은 기능을 위해선 mySQL을 설치하고 유니코드 환경으로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한다.

Amaroc은 음악 정보를 저장하고 검색하는 데이터 베이스로서 SQLite, MySQl, 등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금 내가 다운받은 기능만으로는 음악을 듣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 같았다.

, Amaroc은 실시간 가사를 이용할 수 있지만 우리나라 음악에 대해서는 이를 지원하지 않아,

한 개발자가 만든 실시간 가사 플러그인을 따로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고 한다.

 

조만간 mySQL을 다운 받아,

최신 버전의 amaroc을 다운받아봐야 겠다.

오늘도 내 리눅스는 사용하고 싶어지는 중이다!

+ Recent posts